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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일러스트 독학

캐릭터 애니메이션 만들기 -걷기- 3

by 인터넷떠돌이 2021. 4.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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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계속해서 이 캐릭터의 옆으로 걷는 모습을 어떻게 구현하는 것만 해도 상당히 어려운 작업으로 되어 가는 중인데, 아무튼 간에, 이 작업도 어느새 안 풀리다가도 어느 순간에 풀리는 것을 볼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렇게 계속해서 파다보니 어떻게 해서 작업이 진척이 되어서, 이번 포스팅에서 이 내용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어떻게 어떻게 하다보니, 위 스크린샷처럼 왼쪽 발이 먼저 나아가고, 오른쪽이 뒤로 있는 형태로 어떻게 되기는 되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가야 할 것은........

 

그리고 나서 멀리서 보니, 일단 그럭저럭 뭐가 되기는 되어 보인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이대로 지정을 하고서, 이제 팔을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해 보도록 합니다.

 

그래서 일단 자신이 없기는 없어서 팔만 따로 레이어를 만들어서 한번 그려보는 데 시도를 하기는 합니다. 일단 새로운 레이어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일단 팔만 한번 그려본 상태입니다. 이렇게만 봐서는 어떻게 된 것인지 알기 어렵다는 느낌이 들기는 드는 중 입니다만, 이걸 몸통하고 겹치면.........

 

그럭저럭 쓸만하다는 생각이 드는 형식으로 어떻게 팔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어 보입니다. 다만, 이게 전부라고 말하기는 무리입니다.

 

그냥 뒤로 쫙 뻗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게 대해서 일단 굽어진 것을 표현해 주기는 주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조금은 굽어진 느낌이 들도록 어떻게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해서 보니까 그럭저럭 쓸만해 진거 같아 보이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계속해서 남는 무언가의 어색함이 있습니다. 이게 어디서 나온 어색함 일까요?

 

일단 몸통을 복사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어떤 조작을 가해줘야 하는데, 여기서 원본을 기억나지 않을 가능성이있기 때문에 이렇게 하는 것 입니다.

 

가장 먼저 해 준 것은, 몸통을 더 좁게 만들어 주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그렇게 몸통을 줄였더니, 어떻게 자연스럽게 무언가가 나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멀리서 보는 버젼을 어떻게 해서 보여주니,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 나오기는 나왔습니다. 이렇게 해서 무언가 좋은 것이 나오기는 나왔는데, 아직 100%완성은 아니고, 해야 할 일이 더 남아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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