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일러스트 독학

빌딩을 그리기 실습 -4-

by 인터넷떠돌이 2021. 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단 빌딩을 하나 완성하기는 했습니다만, 이게 좀 무언가 어색한 면이 있어서 교재에서 나와 있는 것을 가지고서 한번 작업을 해 보고자 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새로운 캔버스를 하나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일단 여기서 새로운 작업을 하나 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선 도구가 있는데, 일단 이걸 가지고서 한번 작업을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일단 쿼터뷰를 만들기 위해서 90도를 만들어서 어떻게 하기는 했습니다. 그런데, 어딘가 좀 급하게 너무 위에서 바라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하나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역시 너무 기울어져 있다라고 할까요? 일단 무언가가 좀 너무 기울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이렇게해서 아랫쪽을 하나 만들어 보도록 해서, 우선 복사히고 직선을 연결하고, 그렇게 건물의 외곽을 하나 만들었는데, 문제는 이게 좀 너무 위에서 보는 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시점을 보는 구도부터 다시 잡아야 했습니다. 일단 교재에서 나오는 것처럼 우선 2픽셀씩 기울기를 지정해서 어떻게 해 보니까, 좀 더 아래로 내려와 있고, 좀 더 친근하다고 해야 할까요? 이렇게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이전의 회색 구도와 검은색 구도를 비교해 보면, 그 기울기의 차이가 확실하게 나온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역시 조금이라도 입체감 - 아니, 무언가를 그리려고 하면 게임을 일단 만들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점에 대해서 고민을 해 봐야 할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