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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일러스트 독학

빌딩을 그리기 실습 -2-

by 인터넷떠돌이 2021.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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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서 건물의 외곽을 완성하기는 했습니다만, 그게 완성은 아니고, 더 해야 할 일이 아직도 많이 남아 있습니다. 우선은 건물의 하단부를 돌출되게 나오게 만들어야 할 필요성이 있는데, 이 작업을 추가해서 계속해야 합니다.

 

일단 추가로 레이어를 만들어 놓고 나서, 그 위에다가 위 스클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우선 추가로 윤곽선을 그려서, 건물의 하단부가 돌출이 되어 있는 것처럼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 돌출된 부위를 만들기 위해서 이래저래 애를 써야 하는데, 우선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이것도 만만한 작업이 아니기는 했습니다.

 

어떻게 해서 이래저래 작업을 마무리 짓기는 했습나다만, 문제는 우측 뒷편이 어느정도 무언가 잘못되어 있는 - 둥글게 처리가 되어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제 색상을 모두 검정색으로 바꾸고 레이어 병합도 해서, 일단 하나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러고도 부족한 부분이 있는데, 이건 하나하나 들어가야 합니다.

 

 

일단 아랫쪽도 만들어서 돌출된 부위의 윗쪽을 만들어 주기는 했습니다만, 어느정도 왼쪽 모퉁이가 마음에 들지 않아 보이기는 합니다.

 

그리고 나서 창문을 만들기 위해서 이래저래 작업을 하나 하도록 합니다. 그런데 어째 좀 무언가가 엉성해 보이기는 엉성해 보입니다.

 

그렇게 해서 하나 만들어 보기는 보았는데, 어째 영 무언가가 좀 이상하게 보이기는 보입니다. 그래도 크게 신경쓰지 말도록 하고 다음 작업을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는 건물 측면에다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일단 이렇게 하는 것으로 무언가가 일단락 되기는 했지만, 어딘가 어색하기는 어색합니다.

 

일단 일일히 수작업으로 어떻게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이게 시간은 많이 걸리기는 했습니다만, 그래도 효과가 있기는 있어서 어떻게 공평한 비율로 나오기는 나온 듯 합니다.

 

그리고 나서 무언가가 좀 엉성해 보이는 라인도 정리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무언가가 정리하기는 정리를 했습니다.

 

이제 전체적으로 보양이 깔끔하게 바뀐 것을 볼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일단 이렇게 하는 것으로 우선 작업을 어떻게 하기는 했으며, 이제 슬슬 채색에 들어갈 준비를 해야 합니다.

 

일단 한번 상자의 경우처럼 위에서 약간 왼편에서 조명이 비춰지고 있는 것을 가정해서 일단 명암을 주기는 했습니다만, 이래저래 뭐라고 해야 할까요? 너무 색상간의 차이가 크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에 대해서 다음 포스팅에서 좀 더 다듬어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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