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단 지금은 테스트를 하면서 중간에 하나하나씩 발생한 에러를 처리하고, 그렇게 해서 새로운 결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 하나하나 걸음을 내딛는 과정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과정도 이런 중간적인 과정에서 벗어나지는 않을 듯 합니다. 아무튼, 그 내용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먼저 해야 하는 것은, 역시나 자식 프로세스를 exe파일로 만들기 위한 작업을 한번 해 주어야 하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해서 exe파일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젠느 다음으로 자식 프로세스의 UI가 없는 일단 부모 프로세스를 한개의 폴더로 빌드해 보도록 하는 과정을 거쳐 보고자 합니다.

 

아나콘다 프롬프트에서 잠시 기다리고 있으면 어떻게 해서 작업이 완료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다음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부모 프로세스를 작동 시키는 것 까지는 좋았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된 것인지 자식 프로세스가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파이참에서 실행을 시켜서 확인을 해 보았더니,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 self가 붙은 변수가 제대로 값이 지정이 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에러 였습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클래스 변수로 지정해 주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작업을 하나 완료할 수 있으리라 생각을 하기는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기존에 있었던 self가 붙어 있었던 변수들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클래스 변수로 바꾸어 주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파이참 상에서는 제대로 작동을 해서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 보아야 하는 일로는, 역시나 빌드해서 제대로 작동하는 지 알아보는 것 입니다.

 

이제 어떻게 해서 마련을 한 부모프로세스와 다시 exe파일로 배포버젼을 만든 자식 프로세스를 가지고 와서, 한번 작업을 해 보도록 합니다.

 

여기서 나왔는 시운전에서 제대로 작동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있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손절매가 나오면서 VR과 MFI지수를 기반으로 한 매도/매수 룰이 그닥 신통치 않게 변해가는 것 입니다.

 

그래서 3대의 컴퓨터에서 일단 성능이 가장 좋은 첫번째 컴퓨터에서 작업을 하나 마치는데 성공했으며, 다음으로 진행을 해야 하는 것으로는 2번재 조건을 만들어서 저장할 준비를 하는 것 입니다.

 

이번에는 Stop Loss를 기존의 0.5%에서 5%로 파격적으로 올려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작업을 하나 끝내기로 하고, 이제 2번재 테스트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다만 이 결과도 얼마나 좋게 나올지는 저도 모릅니다. 단지 여기서도 상황이 나아지기를 희망할 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