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하다가 중간에 끊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짧게나마 읽기 쉽도록 그 내용을 끊어서 한번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 작업이 간단하지는 않았는데, 뭐랄까 수익은 이전보다 줄어든 것 같은데, 대신 정상적인 수익으로 나왔다고 봐야 할까요?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한번 평균 계좌의 내용과 이익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10만원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그냥 비교는 약간 힘들어 보입니다.

 

일단 이렇게 10만원을 빼고, 그 다음에 한번 이익을 그 증가분을 빼면, 위 스크린샷과 같은 괴리가 나옵니다. 이게 무엇이냐 하면, 수익을 10 거두었는데, 정작 계좌는 5밖에 증가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왜인지 수익은 더 많이 거두었는데, 빠져나가는 것이 많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을 하였는 작업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평균적으로 얼마나 많이 거래를 하였는가 하는 것을 나타내는데, 어째서 인지 무언가 같아 보이는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승률의 평균을 볼 수 있는데, 아예 거래가 없었는 매도/매수 룰을 제외하고는 거의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상당수의 조건들이 거의 70%를 넘는 승률을 보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을 무엇이라고 판단해야 할지 조금은 난감합니다.

 

마지막으로 손절매를 평균 얼마나 했는지에 대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일부 매도/매수 룰에서 너무 많은 손절매가 여전히 벌어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왜 이익을 많이 보기는 했느데, 그 만큼 계좌가 올라가지 않았는지에 대한 답으로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일단 거래를 많이 하면서 아마 수수료와 세금으로 그 만큼 무언가 거래 댓가를 지불하면서 날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작업을 하나 완성하기는 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