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일단 언급한 대로, 어떻게 마지막에 해결책을 결국 찾기는 찾아서, 이번 포스팅에 소개를 하는 것으로 일단 마무리를 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이게 완성이 아니라 아직은 더 개선할 여지가 있기는 있기 때문에, 완전히 작업이 끝나는 것으로 하기는 무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예 이제는 if문을 사용해서, 일단 py파일이 존재하지 않으면 exe파일을 찾으라는 것으로 바꾸도록 했습니다. 일이렇게 해서 이제 다음 작업으로 넘어가 보도록 합니다.

 

먼저 새로운 스펙파일을 만들어서 자식 프로세스만 따로 exe파일로 만들어 주는 작업을 해 보도록 합니다. 일단 여기서는 유저 인터페이스만 추가해 주도록 했습니다.

 

 

일단 pyinstaller를 사용해서 새로운 작식 프로세스만을 배포판으로 만들어 놓은 exe파일을 사용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작업이 하나 완료는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작업을 하고자 하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 pyinstaller로 빌드가 된 부모 프로세스의 폴더 안에 자식 프로세스의 exe파일을 넣어 주도록 합니다.

 

파이참에서 실행하는 것에 비해서 시간이 걸리기는 했어도, 어떻게 작업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작업이 되기는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 작업을 하는 것으로 일단 작업을 마무리 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렇게 하는 것으로 하나의 고비는 넘겼고, 다음 테스트를 해야 하지만, 일단 여기서 자그만한 성공을 기록으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알고보면 간단하다면 간단할 수 있었지만, 모르면 정말 힘든 문제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