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서 겨우겨우 무언가가 잡히는 듯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해서 이 에러를 해결하기 위한 작업을 할 것인지에 대해서 계속되는 시도를 하고, 그 내용을 기록해서 올려 보고자 합니다.

 

일단 py파일이 없다고 해서 생기는 오류라고 판단하고, 위 스크린샷처럼 py파일을 될 수 있으면 다 포함을 해서 빌드를 하고 해서 작업을 지시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시도도 실패였습니다.

 

그래서 다음으로 시도를 한 것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인 역시 스펙파일에서 기존의 py파일 위치를 일일히 입력하는 것으로 시도를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기존의 데이터에 추가로 각각의 py파일을 하나하나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또 다른 py파일이 없다고 해서 문제가 일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방식으로는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아무래도 문제의 원인이 어디에 있는가 하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py파일을 지정해서 따로 실행을 시키는 이 자식 프로세스의 작동 방식에 문제 - 즉 py파일을 억지로 구동을 시키는 방식에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다음의 작전은 위 스크린샷철머 일단 py파일을 한데 모으기 위한 폴더를 따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스펙파일을 보러 갑니다.

 

이렇게 해서 위 스크린샷처럼 py파일을 일일히 지정해서 한개의 폴더에 넣어 주도록 하고, 역시 데이터를 추가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만, 이 작업역시 그렇게 좋은 성과를 못낸게 아니라 아예 효과가 없기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결국 생각해 내는 수 밖에 없었는데, 다음 포스팅에서 그 해결책을 일단 제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