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단 position sizing이라는 것 자체에 대해서는 나중에 설명하도록 하고, 이걸 가지고서 한번 이상적인 실제 자금을 투입해서 주식투자를 한다고 가정하고 시뮬레이션을 돌려 봐야 하는데,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일련의 작업을 하는 중 입니다. 그리고 이번 포스팅은 그 작업 중의 하나를 올려 보고자 합니다.

 

먼저 QtDesigner를 열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 GUI의 디자인을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필요한 데이터를 입력하는 작업을 하게 되었으며......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새로이 만들어 놓은 UI파일을 반영하기 위해서 일단 코드를 수정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처음으로 위 스크린샷과 같은 식으로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UI에 있는 line editor와 관련된 함수들을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으믕로 위 스크린샷과 같이 일단 메서드를 다시 지정을 해 주어서, 하나하나의 변수에 입력한 값이 들어갈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self라는 것이 붙어 있는 일종의 변수들을 하나씩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 변수들이 바로 position sizing에 중요한 입력값입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봐야 하는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가지가지 수치들이 제대로 나왔다고 볼 수 있을 때 작업이 시작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런데 오타를 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제대로 실행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 문제를 한 번 해결하고 넘어가 보도록 합니다.

 

그런데 하나 만들어 보았더니, 문제가 나왔습니다. 일단 결과를 저장할 폴더를 지정하는 것은 좋았는데, 문제는 이 저장폴더가 지정이 되어도, 아래에 있는 숫자들을 입력하지 않으면 다시 지정하는 뭐랄까 상당히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하나하나의 line editor라고 해서 숫자를 입력할 수 있는 곳에다가 하나하나 실행이 가능한 부분을 누를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디자인을 하나하나 하는데는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이렇게까지 할 필요가 있는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매일매일 사용하는 것이라면, 이 정도는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직 완성은 아니고 겨우 첫 걸음이 띄워진 것이기 때문에 가야 할 길이 멀기는 멉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