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되는 것 같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게 100% 만족 스럽지 않아서 계속해서 시도를 하는 것으로 어떻게 작업을 이어서 가고자 합니다. 그런데 불행히도 이 프랑스어로 된 자료로는 여기가 한계인 것인지 더 이상은 되지 않는 것을 알려 드려야 겠습니다.
일단 작업을 하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우선 텍스쳐 페인트라는 윈도우로 한번 옮겨가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일은, 투구의 빈 여백에다가 하나하나 컵의 색상과 같은 색으로 채워넣기를 해서 어떻게 배경색을 맞추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모델링 윈도우로 옮겨가서, 이게 제대로 되는지 아닌지를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렇게 하면, 아마도 배경의 검은색 바탕이 사라 졌을 거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UV 맵에서 제대로 흰색으로 배경의 빈 부분이 채워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한다고 해서 제대로 되는가 하면.......
이대로 붙이기만 하면 되는 정도로 어떻게 되기는 되었습니다. 다만 이걸 추천하는 방법이 아니라, 제가 하려는 것은 정말 벡터 그래픽의 여백이 나오는 이미지를 그대로 판박이처럼 붙여 넣는 것인데, 그게 안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Ctrl + z를 연타해서 다시 원래대로 돌려놓고, 이제 다시금 텍스쳐 페인트 윈도우로 갑니다.
일단 여기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 제대로 배경이 나오는 것으로 빈 여백이 적용이 되는데, 다른 데서는 이게 적용이 안되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입니다.
그래서 힘이 많이 들기는 했지만, 아무튼 프랑스어로 된 유튜브 강좌의 자막을 영어로 자동번역하고, 여기서 나온 내용을 가지고서 셰이딩에 들어가서 노드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일단 제대로 유튜브 강좌에서 블렌더 2.8이 맞는지 아닌지 모르겠는데, 거기서는 렌더링을 보는 모드로 해서 제대로 벡터 그래픽 이미지가 적용이 되었는데.........
제가 하는 것으로는 어떻게 된 셈인지 모르겠지만, 일단 아무리 렌더링이 되는 것을 보더라도, 빈 여백이 검은색으로 표시가 되는 것을 피할 수 없는 상황이 계속해서 이어지는 것 입니다. 이래서야 상당히 곤란한데, 해법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결국 붙이기는 붙여서 제대로 나오기는 했지만, 문제는 이렇게 해도 저 벡터 그래픽으로 나온 투구의 빈 여백이 제대로 적용이 되지 않는다는 문제가 계속해서 발생을 하는 것 입니다. 아무래도 다른데서 다른 자료를 찾아보기라도 해서 다시 도전을 해야 하는지 아직은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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