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에도 무언가 시원찮아서 해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아무튼 계속해서 이 시행착오를 하고 있는데, 이래저래 이 시행착오도 시행착오이고, 이제 한 자리에서만 머무를수도 없어서 한번 계속해서 다른 시도를 해 보고자 합니다.

 

먼저 A키를 눌러서 컵의 전체를 선택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U키를 눌러서 UV 맵핑 메뉴를 불러 오도록 합니다. 그 메뉴에 있는 펼치기 메뉴를 선택해서, 다시한번 UV맵핑을 시키도록 합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위 스클니샷처럼 새로운 UV 맵을 얻는데 성공하기는 했습니다. 다만 이렇게 했더니 이전에 있었던 펼쳐진 부분도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 머그컵의 손잡이만을 선택해서 한번 작업을 해 보도록 합니다. 

 

일단 이번에도 하나의 UV맵 프레임으로 펼쳐진 것이 아니라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걸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는 아직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어떻게 스케일을 한번 조정해 주도록 할 필요성이 있기는 있어서, 한번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스케일링 메뉴를 선택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위 스크린샷처럼 일련의 사이즈를 조정해 주도록 합니다. 그렇게 해서, 다시금 U키를 눌러서 펼치기를 했지만, 여전히 마음에 들지 않기는 않습니다.

 

결국 해결책을 어떻게 해도 찾을 수 없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씨임을 하나 더 만들어 주도록 해 봅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씨임을 하나 더 만들어서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나온 것까지 포함해서 다음은.........

 

페이스 한면을 선택한 다음에, 위 스크린샷처럼 L키를 눌러서 컵 손잡이 전체를 선택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선택이 되었다면, U키를 누릅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펼치기를 선택해서 다시한번 UV맵을 전개해 보도록 합니다. 여기서 나오는 모양은 어떨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나왔는 모양을 보니, 그런데로 쓸만한 것 같기도 합니다만, 그래도 어느정도 제대로 정렬시키는 데는 한계가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나와 있는 것처럼 일단 A키를 눌러서 전체를 선택해 준 다음에, 다시한번 펼치기를 하기 위해서 U키를 누릅니다.

 

이렇게 해서 나와는 펼치기 메뉴를 다시한번 선택해서 계속해서 같은 단계를 반복하고 있는 것 같은데, 일단 이 작업을 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UV맵을 새로 얻는데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걸 가지고 어떻게 가공을 해야 하는데, 문제가 하나둘이 아닙니다만, 언제까지 UV맵핑에만 매달릴 수도 없기에, 일단 어떻게 해서 넘어가 보고자 합니다. 우선 포스팅이 너무 길어지는 감이 있어서 여기서 끊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