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일이 제대로 풀리지 않았는데, 이렇게 머그컵의 손잡이를 가지고서 계속해서 끌리는 면이 있다면 있는데, 아무튼 간에 게속해서 이 시행착오를 해서 어떻게 의미가 있어 보이는 단계까지 계속해서 끌고 가야 겠다는 생각만은 듭니다.

 

그렇게해서 위 스 스크린샷처럼 처음으로 3등분이 시작되는 곳에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곳과 같이, 일단 경계면이 되는 곳을 선택해 봅니다.

 

특이하다면 특이하게도,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아무런 의미가 없어 보이는 곳에서 위 슨크린샷과 같은 전개의 부분이 선택이 되는 것 입니다.

 

여기다가 일단 이게 이중 UV가 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이 부분을 어떻게 제거해 보도록 합니다. 아마도 이렇게 하면 제거가 될 것으로 생각을 했습니다.

 

 

다음으로는 UV를 병합하는 메뉴를 눌러서 이렇게 하면 어떻게 따로 3 등분이 된 이것을 고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제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일단 무언가가 점으로 되는 결과만 초래할 수 있었 때문에, 일단 어떻게 후퇴를 하도록 합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한번 3등분이 되어 있는 부분을 모두 L키를 눌러서 선택을 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3등분된 부분이 모두 선택이 되었다면.........

 

그러고도 특별히 해법이 없어서 하는 수 없이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씨임을 하나 더 주도록 해서 더 자잘하게 쪼개 지도록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씨임을 하나 더 마킹해 준 다음에, 다음으로 해야 할일은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페이스 하나를 선택한 다음에 L키를 눌러서 전체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U키를 눌러서 불러온 UV 맵핑 메뉴를 불러와서, 여기서 펼치기를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나오는 결과를 살펴보면......

 

위 스크린샷처럼 일단 펼쳐 지기는 펼쳐 졌는데, 이것도 그렇게 시원하게 펼쳐진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만들기를 잘못 만들어져서 생긴 문제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는데, 아무튼 간에 이걸 어떻게 해야 할지는 정말로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