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 보기는 보았습니다만, 문제는 컵의 손잡이 부분이 그렇게 잘 나오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이건 이것이고, 이제부터는 이 제대로 되지 않은 이 부분의 UV맵에 대해서 한번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활성쿼드를 따라가기라는 메뉴를 눌러서 나온 이 좁아지는 부분이 어디인지를 한번 알아보도록 합니다.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머그컵의 아랫부분 손잡이와 컵 옆면이 접촉하는 부분이라는 것 까지는 알 수 있었습니다.

 

먼저 UV 맵을 다시 원래대로 되돌리기 메뉴를 이용해서 되돌리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다음으로 해야 할일은 역시나 하나 뿐입니다.

 

위 스크린샷의 동그라미 친 부분처럼 좁아지는 부분을 선택한 다음에, 이 부분에 대해서 한번 다시금 활성쿼드를 따라가기를 선택해 보는 것 입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 UV 맵으로 가서 활성쿼드를 따라가기를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나오는 결과를 보면........

 

문제는 제대로 되지 않고서, 이게 여전히 제 의도대로 제대로 펴지지 않는다는 문제점이 나오는 것 입니다. 일단 이건 이것이고....... 어떻게 해야 할지 잠시 망설였습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처럼 도로 되돌리기 메뉴를 통해서 다시 되돌린 다음에, 이 각각의 컵 손잡이에서 떨어져 나간 부분들이 도데체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살펴 보도록 합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손잡이의 특정한 부분을 기준으로 해서, 위쪽만 선택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 부분을 UV 맵에서 선택한 다음에, 여기서 나오는 것들을 가지고서 머그컵 손잡이의 어느 부분이 선택이 되는지를 살펴 보도록 합니다.

 

어찌된 것인지 컵 손잡이가 2부분으로 나누어 지는 것이 아니라, 3부분으로 나누어 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게 어떻게 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하나 알 수 있는 것은 무언가가 제 의도와는 다르게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남은 부분을 UV맵에서 선택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선택을 하고 나서는, 여기서 나오는 부분이 제 예상대로 나오는지 보도록 합니다.

 

역시나 마지막으로 남은 부분이 선택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이 컵의 손잡이가 어느 한 페이스만 선택한 다음에 L키를 누르면 손잡이가 전체 다 선택이 되는 것은 확인을 했습니다. 그런데 UV 맵으로 펼치기를 하면서 이렇게 3부분으로 나누어 지는 것은 제가 예상하지 못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