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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로 머그컵을 만드는 도전-20-

by 인터넷떠돌이 2020. 3.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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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서 머그컵의 바깥쪽 UV 맵을 펼쳐보는 것에는 성공하기는 했지만, 문제는 이렇게 하고서도 상황이 좋지 않은게, 펼쳐진 부분이 어째서 한쪽으로 가면 갈수록 좁아지는 형태로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문제를 해결해 보기 위해서, 한번 작업에 들어가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번에는 문제가 되었는 부분인 가장 좁아지는 부분을 3D 뷰에서 선택해 보도록 합니다. 그렇게 하고 나서, L키를 눌러서 머그컵의 바깥면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지난번 포스팅에서 나온 활성된 쿼드를 따라가기를 선택해 주었더니, 위 스크린샷과 같이 일단은 제대로 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쩌다가 동기화를 눌러놓았는데, 일단 이걸 해제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는 컵의 손잡이 부분을 어떻게 하기 위해서 한번 선택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머그컵의 손잡이가 제대로 선택이 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째서 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 아랫쪽과 윗쪽으로 나누어져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경계먼이 되는 면을 점인 버택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서, 4개의 점을 다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마우스를 우클릭합니다.

 

버텍스를 병합이라는 메뉴가 나오는데, 위 스크린샷에서 나오는 것처럼 거리에 의해 라는 메뉴를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결과를 보면......

 

이렇게 해서 나오는 메뉴가 있는데, 병합거리에 대해서 특별하게는 설정을 하지 않고서, 그냥 손잡이 모양이 그럭저럭 나오게만 했습니다.

 

이제서야 머그컵의 손잡이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이제는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는데, 가지가지 사정이 있어서 여기서 끊어야 했습니다. 이어지는 작업을 다 완료한 다음에 다시한번 포스팅을 올릴 것을 약속드리며,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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