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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로 머그컵을 만드는 도전-17-

by 인터넷떠돌이 2020. 3.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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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어느덧 이렇게 blender를 사용해서 3차원 물체를 만들려고 시도를 하기는 했는데, 이게 잘 되지 않아서 어느새 포스팅의 번호가 17까지 붙었습니다. 아무튼 간에 일단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 포스팅이 너무 길어져서 중간에 끊었는데, 그 내용을 이어서 가도록 해 보겠습니다.

 

일단 밑면도 위 스크린샷처럼 원래는 무슨 양파링처럼 나올 수 있는 부분을 잘라서 다른 형태가 나올 수 있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그냥 UV 맵을 보면, 그렇게 좋은 결과가 아닌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게 다 이유가 있기는 있었습니다. 일단 다시 모델링을 위한 윈도우로 돌아가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전체를 a키를 눌러서 선택한 다음에, U키를 눌러서 펼치기를 선택해 주도록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아래의 스크린샷과 같은 전개가 나오게 됩니다.

 

 

위 스크린샷처럼 무언가가 많이 변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엇씁니다. 다만 이게 어떤 변화가 나온 것인지는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다시금 펼치기 메뉴를 마우스 우클릭으로 불러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구멍을 채우기라는 항목을 체크해제 해 주도록 합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펼쳐지지 않은 전개도가 하나 나오는 것을 위 스크린샷의 좌측 상단에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을 각오하고, 위 스크린샷에서 나오는 것처럼 일단 섭씨프 모디파이어를 사용한다는 내용에 한번 체크를 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위 스크린샷과 같은 전개도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해도 어떻게 지울 수 없는 저 좌측상단이 도데체 어느 부위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드레그를 해서 저 부분만을 선택해서 우측에 있는 3D 뷰에서 어디가 하이라이트가 되는지를 한번 살펴 보고자 했습니다.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일단 화면에서 컵의 안쪽 - 원통의 안쪽 부분이 하이라이트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이 부분을 처리하지 못해서 이래저래 애를 먹었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어디가 문제가 되어서 이런 것을 알게된 다음, 다음 스탭을 어떻게 해야 할지 슬슬 고민해야 할 단계가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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