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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로 머그컵을 만드는 도전-14-

by 인터넷떠돌이 2020. 3.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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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전개도를 만들어 보기는 봐서 UV 맵핑을 하기는 했지만, 문제는 이것도 그렇게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로 나왔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생각해도 전개도를 그리기 위한 자르기에서 문제가 생긴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다시한번 머그컵을 불러와서 어떻게 작업을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새로 컵을 가지고 와서, 씨임을 만드는 것으로 전개도를 그릴 준비를 하고, 다시금 Shading이라는 윈도우로 들어와서 한번 작업을 해 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나서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일단 노드를 불러 오도록 합니다. 그리고 이미지 텍스쳐에서 UV 그리드를 생성한 다음에, 여기에 있는 컬러를 베이직 컬러와 연결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UV editing이라는 윈도우로 돌아와서 이번에는 컵에 UV 그리드를 입히는 작업을 해 보도록 합니다. 역시 세세한 작업은 지난번 포스팅과 동일합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불러오는데는 성공했는데, 이번에도 제대로 나온 것이 맞느냐 하면, 아래의 스크린샷을 보시면 그렇지도 않아 보입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처럼 동기화를 시키는 버튼을 눌러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다음의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과 같이 머그컵의 바깥면에 페이스 하나를 선택하도록 하고, L키를 눌러서 한번 연관이 되어 있는 부분만 선택해 보도록 합니다.

 

일단 잘라놓은 몸통만이 선택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제 전개도를 보면 이전과는 달라진 것이 있는지 없는지 한번 알아보고자 했습니다만.........

 

위 스크린샷과 같이 제대로 펼쳐지지 않은 형태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야 이걸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합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펼치기를 선택해서 나오는 메뉴에서 구멍을 채우기를 체크해제하고, 섭씨프 모디파이어를 사용에 체크를 하도록 합니다. 이 과정에서 노트북이 좀 구형이라서 그런지 계산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하고 나서도, 그러게 좋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없기는 없었습니다. 이래서야 상황이 그다지 좋지 않기는 좋지 않은데, 아무튼 간에 이건 이것이고, 일단 계속해서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어떻게 해결책을 찾아가기 위해서 한번 움직여 보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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