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공짜 카지노 만들어 보기

blender로 머그컵을 만드는 도전-13-

by 인터넷떠돌이 2020. 3.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이게 제대로 uv맵이 펼쳐진 것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한쪽은 펼치기는 펼쳤습니다. 다음으로 반대편쪽도 한번 펼쳐 보려고 가지가지 시도를 해볼 것이고, 이게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 과정을 이번 포스팅에서 올려 보고자 합니다.

 

일단 여기서 A키를 눌러서 전체 선택을 해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이번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메뉴를 불러 오도록 합니다.

 

여기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펼치기를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해 보도록 합니다.

 

펼치기 옵션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게 화면 하단에 접혀져 있는 상태로 있는데, 일단 구멍을 채우기라는 항목을 해제해 보도록 합니다.

 

어찌어찌 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하나 펼치는 데는 성공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펼쳤다고 하기에도 어딘가 좀 문제가 있어는 보였습니다.

 

 

이제 한번 3D 뷰로 넘어가서, Z키를 눌러서 위 스크린샷처럼 와이어 프레임으로 되어 있는 항목을 솔리드로 바꾸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선택을 와이어 프레임에서 페이스로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것은 아무 페이스나 하나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페이스 한면 - 주로 머그컵의 한면을 선택한 다음에, L키를 눌러서 이번에는 잘라진 면만 선택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이번에는 다르게 되어서, 잘라내었는 컵의 옆 면만이 선택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이렇게 했는 것이 UV맵에서는 어떻게 반영이 되는지 살펴 보도록 합니다.

 

이제서야 알 수 있었는데, 일단 여기까지 오고서 이걸 한다고 기껏 펼친것을 무슨 이유에서 인지 도로 붙어있는 상태로 돌렸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어찌어찌 되었건 간에 다시한번 겨시 UV 맵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한 다음에, 나오는 펼치기 메뉴를 다시한번 적용해 보도록 합니다.

 

여기서도 역시나 구멍을 채우기라는 옵션을 아예 제외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한번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다음의 결과를 보도록 합니다.

 

무언가 상당히 난잡해 보이는 형태로 나왔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단 여기서 어떻게든 더 다듬어야 하기는 하는데, 그에 대해서는 다시금 자료를 참고해서 좀 더 조심스럽게 다뤄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어찌어찌 시행착오를 거쳐서 여기까지는 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