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래저래 다른 작업을 하면서 자동으로 계산을 하라고 걸어놓은 다음에, blender를 실습하고 있는 중 입니다. 일단 계속해서 잘 안되고 있는 작업에 대해서 한번 해결책을 찾아보기 위해서 이래저래 힘을 쓰고 있습니다만, 그렇게 상황이 좋지는 못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 페이스 한면을 선택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나서 L키를 눌러서 전체 머그컵의 손잡이를 선택해 봅니다.

 

이렇게 머그컵의 전체 손잡이 부분이 모두 선택이 되었다면, 이제 좌측에 있는 UV 맵으로 가서 이게 어떻게 전개가 되어 있는지를 살펴 보도록 합니다.

 

그런데 제 기대와는 다르게, 일단 나오기는 나왔다는 것이, 무언가 상당히 곤란한 형태로 나왔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전개가 된 UV 맵에서 한 부분인 에지를 선택한 다음에, 자동으로 정렬이 가능한지 한번 마우스 우클릭을 해 보도록 합니다.

 

 

일단 자동정렬이 되어서, 위 스크린샷처럼 우선 하나하나 잡히기는 잡힌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잡히는 것은 잡히는 것이고.......

 

역시 다른 에지를 선택한 다음에, 여기서도 하나하나 자동정렬이 가능한지 여부를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하나 다시금 자동정렬이 가능하면, 자동으로 정렬을 해 주도록 합니다. 이게 어떻게 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그렇게 잘 되고 있는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는 가로축을 한번 선택해 보도록 합니다. 이러고 나서, 여기서 나오는 것을 가지고서 한번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가로축도 하나하나 어떻게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어느정도 정리가 끝났다는 생각이 들면..................

 

이제 활성쿼드를 따라가기라는 메뉴를 눌러 보아서, 이대로 정리가 제대로 되는 것을 일단 기대해 보기는 보도록 합니다.

 

제대로 펼쳐 졌는가 하면 그것도 아니기는 아닌 것이, 일단 윗 스크린샷을 보면, 어딘가가 일그러진 면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래서야 상당히 곤란한데, 어떻게 처리를 하기 위해서 가지가지 시행착오에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