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서 머그컵을 만들기 위해서 원통을 추가했으며, 그 다음으로 와이어 프레임으로 들어가서 작업을 했습니다. 이제 이 작업을 이어서 이번 포스팅에서 한번 작업해 보도록 해 보겠습니다.

 

일단 머그컵의 손잡이 부분을 만들어야 하기에, 일단 4개의 와이어를 사진과 같이 컵의 손잡이 부분에 맞춰서 만들어 주도록 해 봅니다.

 

그리고 나서 이젠느 위 스크린샷의 페이스 선택이라는 것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걸 선택하면, 아래의 스크린샷처럼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선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선으로 나누어진 면을 하나하나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이걸 왜 하느냐 하면 이제 E키를 눌러서 컵의 손잡이가 될 부분을 돌출시켜야 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처럼 한번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선택을 한 상태에서 E키를 누르면 돌출이 되는데, 여기서 하나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가장 주의해야 할점이 무어냐 하면, 한번 돌출하고 나면, 다시 집어넣기는 상당히 힘들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처음에 뽑을때 신중하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2차로 더 뽑은 다음에, 여기서 부터 굽어지게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이래저래 상당히 조심해서 천천히 뽑는 기분으로 작업을 해야 합니다.

 

먼저 G키를 누르면, 위 스크린샷과 같이 이리저리 휘어지는 것이라고 해야 할까요? 일단 한번 휘어지게 할 수 있는데, 이렇게 해서 조정을 해 주도록 합니다.

 

그 다음에는 R키를 눌러서 회전인데, 제일 마지막의 페이스를 회전시키지만, 결과적으로 뽑았는 막대를 꼬아 버리는 결과를 초래하는 과정이 있는데, 일단 붙일 것을 염두해 두고서 한번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어찌어찌 G키와 R키를 제대로 활용해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거의 다 완성이 된 것 같아보기는 합니다만, 실제로는 아닌 것이....

 

3차원으로 회전을 시켜보면, 정말로 어긋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야 이어 붙이기가 가능할 지 모르겠습니다만, 아무대로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는 것이 나아 보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여기까지 했는 결과는 지우고 다시끔 컵 손잡이를 뽑도록 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