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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블렌더)의 카메라 이동하는 법 익히기 part6

by 인터넷떠돌이 2019. 1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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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거의 블렌더의 카메라 작업에 있어서 마무리가 되어 가는 중인데, 일단 카메라가 특정 오브젝트를 중심으로 빙빙 돌면서 촬영하게 만들어 주도록 하고, 다음으로 특정한 거리 이상 멀어지게 되면 물체가 더 이상은 촬영되지 않도록 만들어 주도록 해 봅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과 같이 N키를 눌러서 나오는 사이드 메뉴에서 뷰 항목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여기서 뷰 잠금이라는 메뉴를 한번 유심히 봐야 합니다.

여기서 오브젝트를 원뿔로 지정해 주도록 하고, 그리고 나서 아래에 있는 카메라를 뷰에 잠금이라는 Lock Camera to view항목을 체크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고 나서 이제 1번 카메라에서 촬영모드로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한번 화면을 회전시키면 어떤 변화가 있느냐 했더니..........

 

 

이렇게 해서 한번 위 Gif 파일을 보시면 알 수 있지만, 이전에는 어림도 없었는 카메라의 회전이 원뿔을 중심으로 도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건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이제는 렌즈의 촛점을 맞추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처럼 1번 카메라를 선택한 다음, 블렌더의 우측에 있는 프로퍼티 메뉴를 보도록 합니다.

거기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옛날 필름 비디오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메뉴를 불러 오도록 해야 합니다.

여기서 피사계 심도라는 DOF를 체크해 주도록 하고, 오브젝트에 원뿔을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세팅은 완료가 되었는데, 문제는 이게 특별한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 제 눈으로는 도저히 확인이 되지 않았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이 정도만 하도록 하고 다음으로 넘어 가도록 합니다.

 

이번에는 카메라의 일정거리 이상 피사체가 되는 물체가 멀어지면 촬영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을 해볼 생각입니다. 일단 이를 위해서 역시 프로퍼티 창에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영사기 모양의 아이콘을 누른 다음에, 클립 시작과 종료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의 종료에 있는 100m를 15m로 줄이도록 합니다.

바꾸는 방법은 간단하게도 그냥 15라고 입력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입력을 한 다음, 지정된 1번 카메라에서 촬영을 시작해 보도록 합니다.

일단 기존의 다른 설정이었다면, 저렇게 거리가 멀어져도 제대로 카메라에서 촬영이 되었을 것인데, 이번에는 그렇지 못하고 촬영이 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자습서에 있는 카메라 워크에 대한 내용을 다 끝내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제 다음 부터는 무엇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blender를 사용해서 카지노 룰렛을 만드는 작업이 완료가 될 때까지 계속해서 이 실습에 들어가 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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