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어째 하다보니 태양이 실종된 상황이라는 참 어이가 없는 상황을 해결하기는 했는데, 문제는 그러고도 한가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바로 100.5f 거리에서 맞추는 데 성공했는데, 다른 거리에서 갑자기 패럴렉스 스크롤이 전개가 되면 어떻게 되는 가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확인 작업을 위해서 우선 GameManager.cs 스크립트를 찾아 들어가도록 합니다.



기존의 100.5f로 되어 있던 거리를 300.5f로 변경해 보도록 합니다.



갑자기 발생한 돌발 상황입니다. 그렇게 제대로 나오던 태양이 또 어느 사이에 사라진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어디서 문제가 생겼나 했더니, 좀 더 앞에서 생성이 되어서 거기서 다시는 들어오지 않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단계에서는 MinX와 MaxX를 조절하는 것으로 문제가 해결되리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첫번째 시도로는 우선 MinX와 MaxX의 값을 모두 0으로 바꾸어 보도록 했습니다.




상황이 여전히 변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더 큰 마이너스의 값을 줘야 하는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위 스크린샷처럼 값을 주어 보았습니다.



그렇게 했더니 이번에는 반대로 너무 왼쪽으로 가서 카메라에 들어오는 화면을 지나쳐서 태양이 생성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이 MinY와 MaxY를 설정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가 아닌가 해서 이번에는 Y축에 관계된 값을 건드려 보았습니다.



일단 이것으로 약 2배 더 높은 Y축의 값이 생성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예 이번에는 스케일을 더 작게 만들어서 한번 시도를 해 보고자 했습니다.



어떻게 Y축의 값은 그런제대로 잡기는 잡은 것 같기는 한데, X축은 여전히 멀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전히 2화면이나 떨어진 지역에서 생성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0.2였던 값을 0.1로 바꾸면, 2화면 밖에서 생성된 태양이 1화면 밖으로 더 가까이서 생성이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서 한번 실험을 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실망스럽게도, 전혀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건 MinX나 MaxX의 값을 변경해서는 해결할 수 없다는 생각을 하고서, 하는 수 없이 하고 싶지는 않았지만, 에셋 스토어에서 무료로 받은 패럴렉스 스크롤의 스크립트를 다시 수정하는 작업에 들어가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