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2번째로 사막배경화면으로 바뀌면서 태양이 사라졌다는 것을 언급했습니다. 정확히는 이게 플레이어 캐릭터와 같은 속도로 보조를 맞추면서 계속해서 가야하는 구조물이 패럴렉스 스크롤에서 나오지 않는 문제라고 보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여정을 올리고자 했는데, 분량이 길어서 2 부분으로 나누어야 했습니다. 그래서 지금 그 첫번째 파트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먼저 2번째 패럴렉스 배경을 만들어 주는 게임 오브젝트를 찾아가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한번 극단적으로 MinX와 MaxX의 값을 0으로 바꾸도록 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카메라의 범위 안으로 태양이 들어오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MinX와 MaxX의 값을 조정한 효과인지 몰라도, X축의 좌표가 과거에 비해서 많이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지만, 여전히 멀었습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멀리 있는지 살펴 보고자 합니다.
생각외로 태양 오브젝트는 멀리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조금만 x축 좌표의 값을 조정하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우선 태양의 시작 위치에 영향을 받는 것인가 싶어서 X축의 값을 위 스크린샷처럼 극단적으로 왼쪽으로 보내보는 선택을 해 보았습니다.
그래도 효과가 없자, 한번 더 값을 마이너스로 키워 보았지만, 효과는 별로 없었습니다.
거기다가 어찌된 것인지 X축의 좌표만이 아니라 Y축의 좌표역시 문제라면 문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태양의 게임 씬에서 배치되는 위치를 원래대로 돌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처럼 MinX와 MaxX의 값을 모두 -값으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이렇게 바꾸어도 결과는 그다지 달라지는 것이 없어 보였습니다.
그래서 한번 극단적으로 x의 값과 y의 값을 바꾸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태양이 너무 왼쪽으로 가 버려서 유니티5의 카메라에 잡히지 않는 문제점이 발생하였습니다.
계속해서 Trial and Error이라고 해서 시행착오를 거쳐 가면서 다른 시도를 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태양은 유니티5 카메라에 잡히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실마리는 의외의 장소에 풀리기는 했는데, 그와 관련된 내용은 part2에서 다룰 것을 약속 드리며, 이번 포스팅은 분량이 너무 많아지는 관계로 이 시점에서 끊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5 독학하기 그 91번째 걸음-패럴렉스 스크롤의 점검과 돌발상황 (0) | 2018.09.22 |
---|---|
유니티5 독학하기 그 90.7번째 걸음-패럴렉스 배경의 사라진 태양을 찾아서 part2 (0) | 2018.09.21 |
유니티5 독학하기 그 90.5번째 걸음-패럴렉스 스크롤 배경음악 다듬기 (0) | 2018.09.21 |
유니티5 독학하기 그 90번째 걸음-패럴렉스 스크롤 배경음악의 체인지part2 (0) | 2018.09.20 |
유니티5 독학하기 그 90번째 걸음-패럴렉스 스크롤 배경음악의 체인지 part1 (0) | 2018.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