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요 최근까지도 참고를 하면서 유니티5의 독학에 많이 참고를 하였는 책인 [유니티5.x와 함께하는 C# 첫걸음]이라는 책을 이번 포스팅에서는 리뷰해 보고자 합니다.



우선 이 책은 크게 2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첫 부분은 우선 기초적인 C#의 문법에 관해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제가 이 책을 읽느라고 많은 시간이 걸린 이유가, 우선 첫번째 파트인 이 이론적인 부분을 설명하고 있는 책의 전반부는 읽는 데 그리 큰 힘이 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부터 문제가 생겼는데, 우선 이 책은 너무 많이 C#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느라고, 어떻게 해야 스프라이트나 이런 것을 '만들기'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전혀 설명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거기다가 2번째 파트인 설명 부분에서 상당한 문제점이 있는게


이 책을 가지고서 예제를 실습해 본들 완성된 게임이 나오지 않는다


라는 것 입니다. 한마디로 일종의 프로그래밍을 실습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예제일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문제는 이 책의 예제부터가 미완성인 작품만 나오기 때문에, 나머지는 제가 이어서 만들어야 한다는 심각한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이런 단점을 생각하면서 정말 [나는 코딩에 대해서 전혀 교육받은 적이 없다]하시는 분은 이 책을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 역시도 프로그램이라고 해서 아주 복잡한 코드를 보기만 해도 공포심이 들었는데, 이 책을 보고나서 그걸 상당히 극복하는 데 성공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거기다가 코딩을 하면서 알게모르게 유용한 팁들도 있는데, 이것도 한번 읽어보는 것은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결국 이 책은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막연한 두려움이 있는 사람들이 그래도 유니티5로 뭘 만들고 싶다고 하면, 첫 걸음으로 떼기 좋은 책입니다.

반응형
  1. ㅇㅇ 2021.01.20 03:33

    책의 내용 = C# 1/3, Unity 1/3, 저자의 사심 1/3

    • 안녕하세요?

      하다보니 답글이 늦었는데, 그래도 댓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짜로, 저자의 사심도 들어가 있으며, 이래저래 혼합이라서 책자체로는 그저 그래도, 딱 하나 코딩을 손대게 해준 것은 높이 살만 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