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구글 서버리스를 이용해 보기 -14-

by 인터넷떠돌이 2022. 4.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구글 파이어베이스에 있는 실시간 데이터베이스에 어떻게 유저의 정보를 올릴 것인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뭐니 뭐니 해도, 우선은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한 문제점 부터 어떻게 극복을 해 보아야 할듯 합니다.

 

알고 봤더니, + 하나 잘못 넣어서 생긴 문제였습니다. 일단 이에 대해서는 어떻게 해서건 순차적으로 들어오게 만들어 놓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했더니 골드에 관한 내용까지 어떻게 가지고 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제 데이터를 가지고 오는데 성공하긴 했으니, 다음으로 넘어가 봐야 합니다.

 

아예 이번에는 딕셔너리를 하나 만들어서, 여기서 나오는 것을 가지고서 어떻게 key와 value별로 분류해서 넣어 주고자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어떻게 데이터를 하나하나 빼내올 수 있게 되었는데, 이게 왜 중요하냐 하면, 바로 유저의 저장된 정보를 정확하게 게임에 반영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이는 분명히 회원가입 & 로그인을 해도 바로 가지고 올 수 있게 만드는 데도 성공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어떻게 작업이 된 것으로 보이는데, 이제부터 해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이를 활용한 더 나은 서비스를 생각해 보는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