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구글 서버리스를 이용해 보기 -15-

by 인터넷떠돌이 2022. 4.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정이 있어서 하마터면 늦을 뻔 했지만, 아무튼 간에 일단 늦기전에 이번 포스팅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일단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이라면, 구글 실시간 데이터 베이스에 유저의 플레이 관련 기록을 일단 해보고자 합니다. 이게 성공할지 여부는 잘 모릅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 만들어 졌으면, 다음으로 가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클래스 안의 클래스를 새로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생각없이 결과를 출력하기 위해서 넣어둔 이 디버그 로그가 에러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었으니, 이에 대해서 한번 주석처리를 해 줍니다.

 

 

이렇게 해서 어떻게 유저의 정보를 가지고 오는데 성공하긴 성공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가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다음으로 가야 할 것은, 이제 이 정보를 지워보고 다시 시작해 보면............

 

어떻게 된 것인지 에러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게 어떻게 된 에러인지 모르겠지만, 한번 점검을 하러 가 봐야만 합니다.

 

알고보니,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users라는 하위 레퍼런스가 생기지 않아서 벌어진 에러였습니다. 이걸 찾아야 하는데, 없으니 문제가 있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어떻게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하나 집어 넣는데 성공하기는 성공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한다고 해서 이걸 어떻게 다시 작업해야 할지는 잘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