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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정식 출시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 만들기 -35-

by 인터넷떠돌이 2022. 3.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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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도 정식출시를 하기 위해서 스테이지2까지 만들어 놓고 나서, 그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 엔딩씬을 만드는 작업도 하나하나 해야만 합니다. 일단 도중에 상당히 어려운 일이 있어서 지체가 되기는 되었지만, 그래도 이건 이거고, 해야 할 것은 여전히 많이 남아 있기는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한 일로는 기존의 게임오버라는 글자를 없애고, 대신에 대화 상자를 넣어서 어떻게 해서건 좀 더 나아 보이는 것으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된 것인지 제대로 달린 결과가 스코어링 씬에서 반영이 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제대로 된 무언가가 나오지는 못합니다.

 

 

일단 어디가 문제인지 마커를 찍어서 확인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확인해 보니까, 어째서 인지 달리면서 저장된 거리가 0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우선은 에러가 나서 이렇게 된 것으로, 스크립트에 있는 parse라는 메서드를 tryparse로 바꾸어서 한번 작업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일단 어떻게 된 것인지 제대로 게임씬이 끝나면 제대로 된 거리가 측정이 되어 있기는 있습니다. 그런데 이래서야 이걸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결국 모종의 수단을 써서 어떻게 성공시켰는데,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제대로 된 무언가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으실 겁니다. 아무튼 이렇게 정말 오랜 시간을 들여서 고생한 작업이 하나 끝나기는 했지만, 아직도 완성과는 많은 거리가 있는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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