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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정식 출시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 만들기 -15-

by 인터넷떠돌이 2022. 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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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어떻게 해서 새로운 대포에서 연기가 사라지는 것 까지 연출을 하기는 했습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지금까지 모아놓은 모션을 모두 Gif파일로 만들어서, 이것도 올려보는 것을 겸해서 움직여 보고자 했습니다. 그렇게 별 볼일은 없어 보여도, 그래도 이렇게 만들기 위해서 상당히 노력을 하였고, 그 결실을 지켜봐 주셨으면 합니다.

 

먼저 연기를 만들기 위한 도메인 박스를 만들어 주도록 했습니다. 여기까지는 같은데, 지난번과 차이가 무엇이냐 하면......... 연기의 분출구를 최대한 대포의 포구에 맞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연기가 사라지는 것을 이야기 하려면, 이렇게 메테리얼을 만들어 주고, 거기서 따라오는 셰이더 에디터에서 컬러 부분을 작업해 주어야 하는 것 이었었습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에 마커를 여러개 놓아서 작동할 수도 있었습니다. 이런식으로 키 프레임을 중간 까지는 일단 연기가 퍼지는 것으로 해 놓고, 이후는 사라지게 했습니다.

 

어찌어찌 되어서 그래도 100% 만족 스럽지는 않지만, 그래도 그럭저럭 완성이 된 대포입니다. 일단 연기가 피어 오르다가 사라지는 연출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gif파일은 다른것 없이 일단 대포의 심지가 타면서 들어가는 것을 표현해 보았습니다. 이런 면에서는 아직 한땀한땀 따는 픽셀아트에 비해서 모자란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나서 대포알을 발사하기 바로 직전입니다. 이렇게 대포가 커졌다가 바로 줄어드는 순간 발사음이나 불발음이 나오고 특수 제작한 대포알이 나가고 안 나가고가 결정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대포가 앞으로 움직이는 것을 표현하였습니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 주었는데, 어디가 빠졌느냐 하면, 바로 대포알을 따로 디자인 하는 것을 빼먹기는 빼먹었습니다. 이제 더 강화된 대포에 걸맞는 더 강화된 대포알이라는 느낌을 어떻게 주느냐가 문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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