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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정식 출시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 만들기 -13-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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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도 역시나 애니메이션 작업을 하기 위해서 작업을 일단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게 그렇게 쉽게 되는 것도 아니기는 아니어서, 이래저래 어려움도 많이 있었습니다. 아무튼 이래저래 어렵기는 했지만, 그래도 어떻게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서 그림파일로 만들었고, 이를 이제 올려 보고자 합니다.

 

일단 블렌더에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우선 심지가 빳빳한 대포의 스프라이트를 따로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 만들어 보았으며.......

 

 

그리고 나서 도화선이 되는 대포 심지가 타들어가는 것을 의미하기 위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련의 노드를 연결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메테리얼을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하나 만들어 보았으며, 블랙보디 노트에서 온도를 설정해서 뜨거운 것처럼 보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심지가 타는 듯한 효과를 일단 표현하는데 성공하긴 성공했습니다. 다만 문제가 하나 있는데, 이 내용을 저장하지 않아서 소실되었습니다.

 

그래도 애니메이션으로 심지가 타면서 내려오는 것 까지는 어떻게 저장을 하기는 했습니다. 이제 너무 늦기전에 이를 다시 실험노트에 기록하고 나서, 다음의 작업에 적용하기 위해서 한번 써 보아야 하기는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래저래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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