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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정식 출시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 만들기 -11-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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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것 없이 여전히 진행중에 있는 추가 컨텐츠를 만들기 위한 과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래저래 힘이 들기는 하지만, 그래도 하나하나 진행이 되고 있기는 있는 중 입니다. 이제 다음 작업을 하기 위해서라도 이 정리를 하고 지나가야 겠습니다.

 

지난번 포스티에서 더 나은 형태의 무언가를 만들어서 여기다가 이제 보도블럭과 차도를 구분하기 위한 경계석을 놓는 형대로 가도록 했습니다.

 

물론 하려고 하면, 그냥 회전시켜도 되지만, 그래도 반대편으로 만들어진 블럭도 등장을 시켜 보도록 했습니다. 이제 타일들은 다 모였습니다.

 

 

일단 Sprytile을 이용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맵을 하나 찍는 것은 그렇게 어려운 일도 아니기는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심지를 표현하는데 그렇게 크게 디테일함이 필요 없을지는 몰라도, 그래도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일단 밧줄 만들기를 한번 연습해 보기는 보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스테이지 2부터 주인공인 윳쿠리를 괴롭히게 될 모히칸 캐논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다만 이런다고 완성이 아니라 렌더링을 일단 해 보아야 합니다.

 

일단 32 X 32 픽셀로 만들어 낸 것인데, 그렇게 크게.................... 눈에 띄는 점이 없이 너무 이상하게 나왔다는 생각만이 듭니다. 이래서는 쓸 수 없는데, 일단은 보류 하도록 하고, 다음으로 진행해 봐야 하는 것은......... 역시나 이걸 하면서 얻은 지식을 정리하는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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