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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정식 출시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 만들기 -8-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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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좀 더 뭐랄까 공사중이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 일단 무언가 마크를 넣어 주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하면서 좀 더 나아 보이는 방법으로 픽셀아트 풍으로 만드는 것을 터득하면서, 동시에 배경이 투명한 이미지를 넣어주는 것도 성공해서, 실험노트를 정리해야 할 꺼리가 있을 정도로 무언가를 성공했습니다.

 

먼저 공사장 헬멧을 쓴 윳쿠리 니토리의 헬멧에 안전제일이라는 마크가 없는데, 이걸 어떻게 붙여 주고자 했습니다. 그런데 첫번째 시도는 그다지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서 어떻게 해서 안전제일이라고 마크가 뜨도록 만드는데 성공했습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성공인가 싶었지만, 그게 아니었습니다.

 

정작 렌더링을 하면 저 부분이 무언가 좋지 않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대로는 안되겠다고 생각해서 어떻게 다음 단계로 넘어가 보도록 했습니다.

 

자료를 찾고, 그 다음에 어떻게 응용해서 노드를 연결을 바꾸어 보았습니다. 그러면서 여기다가 컬러 램프도 바꾸어 보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나왔습니다.

 

이렇게 해서 렌더링도 선명하게 나오는 것으로 끝이 나기는 났습니다.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다른 급한 것도 많이 있지만 본격적으로 스테이지를 구성해야 하는 블럭을 만들어야 하는 일이 남아 있습니다.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조금은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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