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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정식 출시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 만들기 -6-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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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어떻게 하다보니 포스팅이 늦어졌는데, 프로그래밍 작업을 하면서 너무 많은 쓸데없는 짓이 되는 일이 많아져서 이렇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그래도 지금까지 확보된 결과만 가지고서 어떻게 이야기를 이어나가 보도록 해 보겠습니다. 일단 일을 하기 위해서, 시도를 하였고, 그렇게 큰 성과없이 고생만 하는 날도 나오는 가 봅니다.

 

우선 먼저 한 일로는 로딩씬이 되는 화면의 크기를 비약적으로 바탕화면 크기를 늘려서, 어떻게 나중에 남는 부분이 없도록 만드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이렇게 하였더니, 기존에는 밖에 남는 부위가 있었던 로딩씬이 훨씬 자연스럽게 화면을 다 가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어떻게 말로 하기 힘들 정도로 프로그래밍 작업에서 실패만을 거듭하다가 결국 위 스크린샷처럼 연습용으로 쓸 씬을 하나 복제하는 것에서 그쳤습니다. 프로그래밍 전체를 엎지 않고, 어떻게 기존의 코드를 살리면서 사용할 수 없는지 이래저래 작업을 해 보았습니다만, 결국은 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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