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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정식 출시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 만들기 -14-

by 인터넷떠돌이 2022. 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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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롭게 디자인 했는 대포가 발사를 하고 나서 연기가 나오는 것을 한번 연출해 보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생각만큼 잘 되지는 않아서, 반쪽의 성공만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이런 상황에서 그래도 어디까지 했는가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을 해 보기 위해서, 일단 작업을 해 보도록 하였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연기가 나는 이펙트를 만들고 싶으면,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빠른 스모크라는 항목을 클릭해서 그냥 미리 선택된 오브젝트에서 어떻게 무언가가 나오는 것처럼 만들어 주면 되기는 됩니다.

 

일단 엉성하긴 하지만,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저런 모양에다가 어떻게 세팅을 해 놓기는 놓았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할 일이................

 

 

일단 제대로 한 것이 맞는지 의문이긴 하지만, 그래도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어떻게 만들어 놓기는 놓았습니다. 무언가 대포 포구에서 연기가 나오는 것이 나오기는 나왔습니다.

 

그런데 그냥 렌더링을 했더니, 해상도의 문제로 인해서 제대로 연기가 나오지 않는 문제점이 노출이 되었습니다. 이래서는 곤란하기 때문에, 어떻게 조치를 취해 보도록 합니다.

 

기존의 80 X 80 픽셀에서 x축으로만 40픽셀을 더 주어서 해상도를 다시 설정하고 나서, 다시한번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연기가 나오는 것처럼 연출을 하기는 했습니다. 다만 문제가 있는데, 이 연기가 사라지는 것에 대해서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좀 더 자료를 찾아보고 무언가 연구를 해서 해결을 해야 할듯한 문제로 보입니다. 이래저래 이것도 완전히 쉽지많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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