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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윳쿠리 니토리의 제작 -3-

by 인터넷떠돌이 2022. 1.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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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기계학습에 잠시 밀려서 진도가 늦어지기는 했지만, 아무튼 블렌더를 이용해서 윳쿠리 니토리의 남은 부분인 양쪽 양갈래 머리를 만드는 작업을 이어서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 작업을 하는데 처음에는 서툴렀지만, 그래도 계속하다보니 요령이 생겼습니다.

 

먼저 테일을 구성할 머리칼의 단면이 될만한 도형을 구성해 보도록 했습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모양가지고서는 조금 무리는 무리입니다.

 

이런 모양으로 머리카락을 만들면, 무언가 상당히 이상한 모양이 될 것으로 보여서, 많은 수정이 이루어 졌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가 보도록 합니다.

 

그래도 일단 하나 붙여서 보니까, 그럭저럭 양갈래 머리의 하나는 완성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역시 반대쪽도 신경을 써 주어야 한다는 겁니다.

 

 

이렇게 양갈래 머리까지 붙이고 색상을 렌더링한 모습입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 만들어 보기는 했지만, 아직 부족한 것이 하나 남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떻게 평면을 하나 만들어서 위 스크린샷처럼 다양한 섭디비젼을 만들어서 스패너의 모양이 되도록 어떻게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스패너를 쥐고 있는 모습으로 하나 만들어 내는데 성공적으로 끝이 났습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부분인 픽셀아트처럼 촬영하는 것이 남아 있습니다.

 

카메라를 네이게이션 모드처럼 움직여서 구도를 잡을 수 있도록 만들어 준 다음에, 이제 F12키를 눌러서 렌더링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그런데 무언가 심각한 문제가 나왔습니다. 일단 어떻게 된 것인지 원래라면 H키를 눌러서 가려졌어야 하는 오브젝트 들이 렌더링이 되면서 나오는 문제가 나왔습니다. 이걸 그냥 둘수 없기 때문에 다른 손을 써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는 당장은 몰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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