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블렌더로 머리카락을 그리기 위한 연습

by 인터넷떠돌이 2022. 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단 블렌더를 이용한 픽셀아트에 입문하게 된 본격적인 계기이자, 한땀한땀 도트를 찍어서는 아무런 미래가 없겠다고 여긴것이 바로 이 머리카락의 표현인데, 일단 이에 대해서 이제 블렌더로 구현하는 것을 한번 시험해볼 차례가 되었습니다. 일단 지금은 그냥 실전에 들어가긴 어려우니, 우선 연습부터 시작해 보고자 합니다.

 

우선 평면에 베지어 원형과 경로 커브를 만들어 줍니다. 여기저 정말 중요한 것은 원형은 어찌되었건 상관없을 지라도, 아랫쪽의 직선과 같은 것은 커브 메뉴에 있는 경로를 통해서 불러온 것 입니다.

 

그리고 나서 먼저 선택해야 하는 것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경로라는 직선을 먼저 선택해 주도록합니다. 그리고 나서 오른편에 있는 프로퍼티 메뉴를 보자면.............

 

위 스크린샷처럼 커브 메뉴에 있는 지오메트리 항목에 들어가서, 베벨 항목을 열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오브젝트를 클릭하고, 위에 만들어 놓은 베지어 원형을 먼저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했더니, 경로의 단면이 원형으로 되는 현상이 나오는 것 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역시나 이 단면도를 변형시켜 보는 것 입니다.

 

위쪽에 있는 베지어 원형을 클릭한 다음 에디터 모드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필요하면 G나 R키만이 아니라 S키를 눌러서 사이즈를 축소시키는 것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어떻게 모양을 변형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윗쪽에 있는 베지어 원형을 변형시켰더니, 제대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 휘어지는 것으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단은 제가 사용하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어떻게 조금은 샤프하다고 해야 할지, 일단 각진 머리칼을 표현해 주었습니다.

 

실제로 이런 모양으로 변형이 되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제대로 단면도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속이 채워진 것은 아니기에 이런 상황이기는 한데, 이것만으로는 부족하고......

 

아랫쪽의 경로 커브를 선택한 다음에, 에디트 모드로 들어가서, Alt + S를 눌러서 스케일을 조정할 수 있다는 데, 정확히는 이게 완전히 모양을 성형하는 수준입니다. 이렇게 양 끝쪽을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조절하는 것으로 쪼빗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데, 이 기능..... 정말 엄청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