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윳쿠리 니토리의 제작 -2-

by 인터넷떠돌이 2022. 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 포스팅에서 다 완성하지 못한 윳쿠리 니토리를 마저 제작해 보고자 합니다. 다만 이 작업을 하면서 블렌더도 실험노트로 정리해야 할 것이 정말로 많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 어떤 지식을 추가로 얻었는지 이번에 이야기 해 보고자 합니다.

 

우선 입을 만들어 주어야 하는데, 이걸 제대로 할 줄 몰라서 많이 헤메었습니다. 일단 입 모양의 무언가를 만들어 주어서,몸통 쪽으로 돌출 시키고, 그 다음에는.........

 

몸통 쪽에서 모디파이어로 불리언을 준 다음에 입 모양을 할 오브젝트를 지정하는 것으로 어떻게 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전에 하나 더 스탭이 있는게, 저 구체 - 몸통의 안에 저 모양으로 무언가 하나 더 만들어 주어야 하는 것이 있다는 것 입니다.

 

 

이비까지 완성이 되었으니, 이제 장신구인 모자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다만, 이렇게 모자를 야구모자 모양으로 만들면서도 상당한 수고가 뒤 따랐습니다.

 

가장 심각한 문제가 바로 모자에다가 문양을 넣는 것인데, 이건 어떻게 위 스크린샷처럼 이미지 텍스쳐라는 노드를 가지고서 RGB조합으로 해결이 가능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모자 앞면에 이 문양을 새기는 데는 성공했는데, 문제는 이게 전부가 아니기는 아니라는 것 입니다. 이걸 어떻게 붙여야 하는데...........

 

색상까지 다 맞추고 나니까, 어떻게 그럴싸한 모자가 완성되기는 되었습니다. 다만 문제가 하나 있는데, 바로 특징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는 트윈테일이 되는 머리카락이 빠져있습니다. 일단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고, 양쪽 옆에다가 머리카락을 더 붙인 다음에 포스팅을 다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