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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아이템을 만드는 중간 과정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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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지만 제 상황은 안녕하지는 못한 상황입니다. 일단 가장 큰 문제가 무엇이냐 하면, 블렌더를 그렇게 자유자재로 써본 적이 없어서 모델을 만드는데 상당한 시행착오를 거치고 있는 중이라는 것 입니다. 어쩌면 포토샵에서 하나하나 한땀한땀 도트를 찍는 것이 어떤 면에서는 더 나은 선택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일단 처음으로 추가한 간단한 아이템 하나의 아이콘은 간단하게 완성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상대적으로 노력이 적게 들면서 더 고 퀄러티인 물건은 어떻게 만들어 낼 수 있기는 있는데, 문제는 아래와 같은 경우가 나온다는 것 입니다.

 

전 분명히 바닥만 어떻게 지정을 했는데, 어떻게 된 것인지 모든 오브젝트에서 같은 무늬를 가지고서 하고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건 분명히 좋지 않은데, 어쨎든 간에 문제를 해결하고, 그 노하우를 제 실험노트에 기록해서 나중에라도 다시 볼 일이 있으면 참고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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