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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타이틀화면 공사 -5-

by 인터넷떠돌이 2021. 6.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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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일단 지난번 포스팅에서 타이틀화면에 쓰일 윳쿠리 마리사의 마무리를 지었는데, 여기서 조금 더 머리카락에 디테일을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서, 그 방법이 가능한지 한번 시험해 보고자 합니다. 이것을 마지막으로 다음부터는 모자를 선 봐야 할 듯 합니다.

 

위 팔레트에서 오른쪽 두번째로 금발을 만들 수 있는 곳에 있는 색상이 지금 머리칼의 결을 생성하는데 사용한 컬러 입니다. 여기서 더 다양한 색상을 만들어 낼 수 있는지 여부를 일단 살펴 보고자 합니다.

 

우선 기존의 머리칼을 그렇게 가리지 않으면서도 어떻게 해서 전체적으로 어두운 골짜기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색상을 찾기는 찾았습니다.

 

그리고 200% 확대인 상태에서 봐도 확실하게 표가 나오기는 나올 정도로 이게 효과가 있기는 있어 보이기는 합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확대를 시켜 보도록 합니다.

 

 

그런데 너무 진한것이 아닌가 해서, 가장 진한 색상의 레이어를 어떻게 반투명하게 만들어서 추가적인 색상을 만들어 내내서, 이걸 한번 어두운 골짜기 만드는데 쓰도록 합니다.

 

아까보다는 덜 진하면서도 더 나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만, 일단 이 상황에서 이걸 전체적으로 확대시켜 보도록 합니다.

 

제 생각에는 이게 더 자연스러우면서도 어떻게 해서 머리카락의 어두운 부분을 더 강조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기는 듭니다. 이제 이를 바탕으로..........

 

일단 이렇게 해서 위 스크린샷처럼 전체적으로 가르마를 타 보았더니, 어떻게 빛을 다소 덜 받아서 어우워진 부분이 나오는 듯 합니다. 문제는..........

 

이렇게 해서 앞머리까지 오기는 했지만, 문제는 이 이상으로 하기에는, 상황이 좋지 않은게, 생상에서 일일히........ 예, 더 세밀하게 한다면, 불투명도를 10%, 20% 이런식으로 해서 어떻게 작업을 이어갈 수 있지만, 노력에 비해서 성과가 작은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다음 포스팅 부터는 모자에 더 집중하도록 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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