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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부스터 UI와 애니메이션 추가

by 인터넷떠돌이 2021. 5.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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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래저래 작업을 이어나가고 있는 와중에 어떻게 작업이 제대로 이루어 지고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일단 중간 보고를 겸해서 작업 결과물을 일부 올려 보고자 합니다. 생각외로 그냥 가만히 있는 UI를 그리는 작업과는 다르게, 애니메이션을 그리는 것은 한 프레임 하나하나 그려야 해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일단 중간에 기준선을 그려야 겠는데, 하나하나 점을 찍어서 하는 것이 너무 시간이 걸려서, 이런 경우를 위해서 안내선을 새로 만들어 보고자 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정말 손쉽게 어떻게 해서 선을 그리는 것은 매우매우 쉬웠습니다. 아무튼 이를 가지고서 일단 기준선을 그어놓은 다음에 픽셀을 그려 주면 됩니다.

 

일단 1차적으로 부스터 게이지를 어떻게 만들어 주기는 주었는데, 문제는 너무 게이지가 쓸데없이 작고 빈 공간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디자인을 변형해 주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 주는 것으로 어떻게 해서 작업을 마무리 지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한다고 끝이 아니라, 이제 윳쿠리 마리사가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줄 차례입니다.

 

먼저 만든 것이 윳쿠리 마리사가 앞으로 전진하며 뛰는 모습입니다. 이걸 만드는 데는 4 프레임이 소모 되었고, 어느정도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리고 나서 등 뒤에서 대포알이 날아와서 맞는 애니메이션도 만들어 주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어떻게 해서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어덯게 한대 맞고나서 다시금 회복중인 상황이라고 할까요? 그냥 머리에서 별이 돌고 있는 일종의 그로기 상태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정면에 있는 장애물과 부딪치고 나서 일어나는 애니메이션을 어떻게 만들어 주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역시 일어나면 그로기 상태가 되도록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는 바로 부스터를 사용중인 윳쿠리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뒤에서 나아가고 있는 가스는 너무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그저 평범한 부스터의 사용으로 인해서 나오는 결과물이기는 합니다만, 아무튼 이렇게 하나하나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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