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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대포와 장애물의 배치

by 인터넷떠돌이 2021. 5.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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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일단 시간이 남는대로 포토샵을 이용해서 그래픽을 만드는 작업을 하고 있는 중인데, 아무튼 간에 이 작업도 상당히 노가다성이 짙은 작업이라고 하면 할 수 있겠습니다. 아무튼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간 project Yukkuri Run을 시작하고 나서 이제 game over를 만들기 위한 요소를 2개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해주는 일로는 캐릭터인 윳쿠리 마리사에게 그림자를 부여해서 일단 바닥에 붙어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보니까, 그럭저럭 쓸만하게 된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습니다. 이제 이를 바탕으로 해서 일단 게임오버를 일으킬 수 있는 요소를 몇개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일단 우선 추가할 요소로 대포를 준비해 보도록 합니다. 왜 이런걸 준비하느냐 하면, 이것도 게임에서 쓰일 요소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림자와 함께 대포를 배치해 보았습니다. 이 게임에서 조종하게 될 윳쿠리 뒤에 대포가 위치해 있다는 점에서 알 수 있듯이, 여기서 포탄이 발사되는데, 맞으면......... 결과를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전진하다가 부딪치면 데미지를 입는 장애물인 나무 상자를 먼저 배치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어딘가 어색하다는 느낌이 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림자를 추가해 주는 것으로 어떻게 해서 작업을 더 진척시켰습니다. 하지만 이러고도 아직 허전한 것이 한 두개가 아닌데, 그걸 추가하는 과정을 하나하나 보여 드리고자 하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여기까지 오는데 거의 하루종일이 걸렸는데, 아마 픽셀아트를 그리는 솜씨가 나아지고 나면, 속도가 더 빨라지리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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