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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1차적으로 공개하는 Asset 만들기 작업

by 인터넷떠돌이 2021. 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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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어쩌다 보니 이래저래 작업이 많이 늦어지기는 했는데, 우선 중간 과정을 하나하나 찍어 올리지 않고 최종 결과물만 올리다 보니, 스크린샷이 많이 적기는 적습니다. 하지만 이 작업을 하는데 꼬박 2일 이상이 걸리기는 걸렸습니다. 아무튼 일단 올리고자 합니다.

 

일단 이 게임의 메인이 될 캐릭터를 하나 만들어 보기는 보았습니다. 윳쿠리 - 뭐 대충 직역하면 느긋이 정도가 되겠는데, 일단 이 게임의 제목이 된 Yukkuri Run에서 알 수 있듯이 얘가 달리게 될 메인 주인공 입니다. 제대로 완성이 된 것이 맞는지 일단 확인을 하러 가 보자면

 

멀리서 봤을 때는 그럭저럭 어떻게 맞아 떨어진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남은 것이 있느냐 하면, 일단 배경이 될 타일을 그려봐야 합니다.

 

우선 배경을 간소하게나마 장식하기 위한 3종 세트를 준비해 보기는 보았습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준비는 되었는데, 이제 배경을 그려보면.........

 

일단 목표로 한 해상도의 20%에 해당하는 256 X 144에 해당하는 해상도에 놓기는 했는데, 어딘가 좀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트랙이 5개라서 풍부하게 상하로 왔다 갔다 할 수 있기는 있는데, 문제는 UI가 배치될 공간이 너무 작아서, 게임에 방해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거기다가 어색한게 바로 캐릭터의 그림자를 만들어 주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도 있습니다. 이제 이 문제들을 해결하러 가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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