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도 역시 Yukkuri Run을 한번 만들어 보기 위해서 필수인 요소 - UI를 만들어서 배치해서 적절한 배치가 되는지 아닌지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 게임에서는 윳쿠리가 장애물이나 대포알을 맞아서 체력이 0이 되어도 죽지만, 그전에 허기 수치가 0이 됨 - 너무 음식을 먹지 않으면 굶어 죽는 것도 구현해 보고자 합니다.
먼저 유저가 조작할 수 있도록 어떻게 조이스틱을 만들어서 붙여 놓아 보았습니다. 일단 조이스틱 자체를 만드는 것은 문제가 아니었는데, 문제는 너무 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32 X 32 사이즈를 48 X 48로 키우도록 하고, 좀 더 반투명하게 만들어 주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위 스클니샷처럼 조이스틱이 만들어 졌습니다. 다만, 조이스틱 헤드는 약간 짜증이 나도록 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일단 다음으로 한 것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허기 수치를 표현하기 위한 게이지를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완성은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일단 하나 게이지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다만, 이 게이지가 무얼 의미하는지는 아직은 모르는 상황입니다.
다만 게이지가 차 있는 바까지 너무 반투명하니까, 눈에 들어오는 것이 너무 떨어진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좀 더 눈에 잘 띄도록 좀 더 진하게 처리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위치를 옮기고 나서 허기를 뜻하는 위장 모양의 아이콘을 추가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 추가를 하는 것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체력을 의미하는 빨간색 바를 추가해 놓았습니다. 다만 이렇게 한다고 해서 바로 그 의미가 전달이 되지 않기 때문에, 아이콘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서 하트 모양의 아이콘을 추가해 주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은 어떻게 해서 윳쿠리의 체력을 표시할 수 있어 보입니다.
이제 걸어간 거리를 표기해 주는 스코어 보드를 추가해 주었습니다. 다만 이것만 가지고서는 어떻게 걸어간 거리라는 것을 이해하긴 어려워 보입니다.
그렇게 해서 일단은 달리는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추가해 주기는 했는데, 어딘가 좀 어색해 보이는 면이 있지만, 일단은 넘어가도록 해 봅니다.
추가로 거리를 숫자로 표시해 주는 것으로 어떻게 마무리를 지어 줄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가야 할 것은.......... 부스터의 UI를 어떻게 구현하는가 아닌가 하는 것인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잠시 생각을 해보고 나서, 어떤 종류의 UI를 추가하는 것으 좋을지 아닐지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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