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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일러스트 독학

애니메이션 만들기 2단계 -2-

by 인터넷떠돌이 2021. 4.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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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제 드디어 슬라임이 점프 운동을 하는 애니매이션을 만드는 작업도 마무리가 슬슬 되어 가는 중인데, 아무튼 이 작업도 어느정도 마무리가 되어 가는 중이기는 중 입니다. 아무튼 이번 포스팅의 마지막에서 어떻게 애니메이션 하나가 만들어 지는 과정을 차례대로 올려 보겠습니다.

 

이제 작업을 하기 위해서 2번재 프레임을 추가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적절한 내용물로 채우도록 손을 써 보도록 합니다.

 

일단 새로운 레이어를 만들고 나서, 해당하는 내용을 넣어주는 것은 좋았습니다. 다만 여기서도 문제가 하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렇게 윗쪽에 레이어를 fall02로 주면, 다른건 좋은데, 애니메이션 프레임에서 1번 프레임에 전에 없던 다른 레이어의 내용물이 나온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일단 이러니저러니 해도 3번째 레이어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우선 최 상층에 있을 때와는 다르게 지면에 가까워 질수록 이 내려오는 속도는 더 빨라지게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추가를 할 때마다 이전에 있던 프레임에 새로운 레이어가 추가되는 것은 무언가 문제는 문제입니다. 이걸 지금 당장 어떻게 해야 할지 딱히 떠오르는 해결책이 없기는 합니다.

 

아무튼 이렇게 온 것을 fall03이라는 새로운 레이어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이전 프레임을 선택헤서 레이어를 어느것은 보이고 아니고를 지정하도록 합니다.

 

어떻게 하기는 해서,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마지막에 착지에 성공한 모양까지 만들어서 0.2초라고 더 긴 시간을 주는 것 까지는 성공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슬라임이 낙하는 애니메이션은 어떻게 만들어 내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는 역시나 점프를 하는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서, 이 낙하과정을 정 반대로 돌리는 프레임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 만들어 내는데 성공했습니다. 여기서는 기존의 프레임을 복사해서 위치만 바꾸어 주는 것으로 충분하기는 충분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슬라임을 가지고 하는 작업은 끝을 낼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어떻게 해서, 책의 다음 내용인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완성할 것인가 인데, 일단 보고나서 이를 진행할지 말지를 조금은 생각해 봐야 할 것 같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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