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일러스트 독학

애니메이션 만들기 2단계 -1-

by 인터넷떠돌이 2021. 4.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정말 기초적인 슬라임의 움직임을 만들어 보기는 했습니다. 다만 이것만 가지고는 만족할 수는 없기 때문에, 어떻게 해서든 간에 좀더 나아진 형태로 무언가를 하기는 해 보아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슬라임이 점프하는 것 까지 실습해 보도록 했습니다.

 

먼저 이 작업을 하기 앞서서, 기존에 있던 슬라임을 그려 놓았는 캔버스에다가 캔버스 크기를 더 늘리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보면, 어떻게 처음에 자그만한 무언가를 그리기 위해서는 일단 그 크기를 작게 만들어 놓도록 했다가, 필요하면 캔버스의 크기를 그때 그때 늘리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공중에 떠서 상하로 늘어진 모양의 슬라임을 만들어야 하기에, 일단 3번째 빈 레이어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 하고자 하는 것은 1번 레이어에 있는 슬라임을 반투명하게 만들어서 일단 3번 레이어에 그리는데 참고하는 것 입니다.

 

 

이렇게해서 먼저 더 좌우로는 쪼그라든 형태의 모양을 잡도록 합니다. 물론 이것이 딱히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일단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어떻게 해서 전체적인 스케치를 완성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윤곽선은 어떻게 해서 완성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1차적으로 채색을 끝냈는데, 어쩐지 조금 분홍색톤으로 변한 것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이래서는 좀 곤란하다는 생각이 들기에, 어찌되었건 간에, 일단 색상을 바꾸어 봅니다.

 

좀더 짙은 색으로 바꾸어 주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작업을 어느정도 완성 시키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제 당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이제 먼저 떨어지는 애니메이션을 만드릭 위해서, 일단 fall01이라는 빈 레이어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해야 할 일이 하나 있습니다.

 

일단 가장 상단에 떠있는 모습의 슬라임을 그려 주도록 합니다. 이 방법은 그냥 복사해 와서 이동만 시키는 것으로 어떻게 되기는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창 메뉴에 있는 애니메이션 메뉴를 열어서 위 스크린샷처럼 일단 첫번째 프레임을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첫 걸음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완성본이 나올 때 까지 계속해서 포스팅을 올릴 것을 약속 드리며, 이만 가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