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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일러스트 독학

팔레트의 색상을 통째로 변경시키기 -2-

by 인터넷떠돌이 인터넷떠돌이 2021. 4.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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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을 했다 시피, 일단 팔레트의 모든 생상을 변화 시켜서 한꺼번에 바꾸는 작업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고자 했는데, 너무 길어서 끊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작업 내용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다만, 여기까지도 어떻게 보면 실험노트에 가까운 내용이라서 어떻게 설명이 잘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이미지 메뉴에 있는 조정 항목에, 색조/채도를 한번 이야기 해 보고자 합니다.

 

그렇게 해서 나온 매뉴입니다. 일단 실시간으로 바뀌는 레이어에서 색상을 확인이 가능하지만, 처음에 작업을 하니까, 무엇부터 건드릴 지 좀 애매했습니다.

 

우선 색조 항목을 한번 바꾸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한다고 해서 100% 내가 마음에 드는 팔레트 색상이 나올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윗쪽의 보라색톤이 원래의 색상이고, 아랫쪽의 그린색톤이 변화시킨 색상입니다. 색조만 바꾸었는데 상당히 다른 결과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한번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이전에 그렸던 얼굴을 가지고 와서, 이제 완성된 작품에서 색상을 변경 - 팔레트 스왑을 시도할 수 있는지 없는지를 한번 보도록 합니다.

 

우선 얼굴 위에 눈과 머리카락을제외한 다른 카피를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하나 만들어 주는데 성공했다면, 이제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조치를 이 복제한 레이어에 한번 하도록 합니다.

 

역시나 같은 방식으로 색조/채도 항목을 이미지 메뉴에서 열어서 한번 작업하러 가 보도록 합니다. 일단 여기서 색조와 채도를 조절하면...........

 

무언가....... 일단 초록색 얼굴이 되기는 되었습니다. 이제 이 얼굴을 가지고 다시한번 눈과 머리카락을 다시 붙여 보도록 합니다.

 

눈매를 좀 더 신경쓰면 되기는 되는데, 마치..... 언데드나 좀비가 된 것이거나, 어딘가 컨디션이 심하게 안 좋은 얼굴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어떻게 해서 팔레트 스왑을 사용하는 것 만으로도 새로운 무언가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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