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일러스트 독학

구체 (공)을 그려보는 연습 -3-

by 인터넷떠돌이 2021. 3.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어덯게 도트아트를 연습해서 구체를 하나 만들어 보도록 해 보겠습니다. 일단 완성이 되기는 되었는데, 이게 100% 마음에 들지 않기는 않습니다. 다만 그렇다고 해서 언제까지 여기에 매달릴 수도 없고 해서, 이래저래 많이 고민이 되기는 됩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다음으로 밝은 색상을 페인트 툴을 이용해서 채워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채워준 다음에 다시 해야 할 것은...........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봐야 할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tempo 레이어에서 가장 밝은 색상의 부분을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tempo 레이어를 불투명하게 만든 다음에,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제대로 circle레이어에 그려 주도록 하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가장 밝은 - 빛을 가장 많이 받는 부분에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은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미니맵처럼 만들어 놓은 것을 보면, 위 스크린샷처럼 어느정도 만들어 진 것을 볼 수 있기는 있는데, 너무 어두운 색상의 비율이 큰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나서 제일 어두운 부분의 색상 - 기존 팔레트에는 없기 때문에, 일단 새로 색상을 만들어 본 다음에, 여기서 역광으로 제일 어두운 부분을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한 다음에 한번 미니맵격인 윈도우를 보니, 어느정도 괜찮게 나온 것 같기는 합니다. 다만, 이러고도 100% 마음에 들지 않기는 않은데, 일단 마무리로 그림자를 그려 보도록 합니다.

 

그림자의 색상도 역광보다 약간 더 어둡게 해서 검은색은 아닌 색으로 칠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작업이 어느정도 되기는 되었습니다.

 

이렇게 마지막으로 작업을 마무리 하게 되었는데, 미니맵을 보면 그럭저럭 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그만할 것인지 한번만 더 연습해 봐야 할지 조금은 고민이 되는데, 일단 여기까지 큰 어려움 없이 왔다는 것에 만족해야 할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