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다시한번 알아보는 매수/매도 룰 -9-

by 인터넷떠돌이 2021. 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래저래 이제 그래프만 그리면서 헤메였는 기록을 계속하고 있는데, 아무튼 저도 이런 식의 데이터 처리가 언제나 익숙한 것은 아니기는 해서, 어떻게 비교를 해야 할지 모르기는 합니다. 다만, 그래도 그냥 가만히 있는다고 해서 이게 저절로 정리될 리는 없으니, 이래저래 힘이 들지만, 일일히 정리를 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놀라운 것이, 어떻게 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typical price라고 현재가를 변형시킨 다른 가격을 사용한 경우에 있어서는............ 한번도 거래가 없는 현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번에는 30period의 결과를 한번 보고자 했습니다. 일단 여기서는 보조축이 없어서 어떻게 비교가 될 정도로 무언가..... 매수 이후에 내려간 경우가 적어 진 듯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동편균선을 이용한 결과에 있어서도, 뭐라고 해야 할까요? 일단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여기서도 보조축이 없어도 될 정도로 뭐랄까........ 매수 이후에 현재가가 하락한 것을 관망한 경우가 많이 줄어든 것 일까요?

 

다만 VR지수로 오면서 다시 보조축이 필요할 만큼 매수 이후에 하락한 경우가 많아지기는 했는데, 이것도 어느정도 줄어든 듯한 느낌은 듭니다.

 

MFI지수의 경우에 있어서도 일단 VR과 어느정도 유사한 경향이 period가 늘어남에 따라 보여주고 있는 것 같지만, 제대로 비교를 해보기 전까지는 속단할 수는 없습니다.

 

다음으로는 볼린져 밴드를 이용한 경우인데, 여기서는 일단 보조축이 필요할 정도로 매수 이후에 가격하락이 많이 나오기는 했습니다.

 

그리고 typical price를 사용한 경우는........... 아무런 거래가 없는 경악스러운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서 일단........... 어떻게 그래프를 그려보면서 각각의 period별 정리는 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남은 period도 많지만, 이런 식으로 그래프만 계속 그릴 수는 없기에, 일단 여기서 부터는 period에 의한 효과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