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다시한번 들어가 보는 매도/매수 룰의 최적화 -3-

by 인터넷떠돌이 2020. 10.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래저래 뭐랄까 추석이고 해서 작업의 속도가 전혀 붙지 않고 있는 중이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어떻게 해서 천천히라도 해서 작업을 진행하고 있고, 그러고 있다는 내용을 알리기 위해서라도 일단 이 블로그 포스팅으로 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단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현금화 할 필요가 없는 종목 = 마지막에 계좌까지 10만원 이상으로 나온 종목을 선정할 때 무언가 엑셀 함수를 잘못 입력해서 정정해서 다시 작업을 하고자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테이블로 한개 만들어 보았더니, 이전에는 0만 가득했던 테이블에 드디어 데이터가 나오기 시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막대 그래프를 그려서 한번 비교를 해 보았더니, 위 스크린샷과 같이 일단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는데, 일단 Account의 리스크가 커지면 커질수록 점점 이러한 종목의 갯수도 많아지는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만, 이게 전부는 아니기는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는 계산에 동원된 분봉의 기간이랄까 이 갯수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 보아야 합니다.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일단 위 슨크린샷처럼 15period에서 부터 5씩 늘려서 35까지 테스트를 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볼 수 있는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처럼 일단 하나하나 테스트에 들어가 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는 이 테스트가 다 끝이 나서 일단은 데이터의 정리에 들어가고 있는 상황인데, 이게 좀 시간이 걸리기는 걸리는 중 입니다. 아무튼 간에 여기서 시간이 걸리기는 하지만, 이렇게 해서 period가 제대로 잡히고 나면, 다음으로 stop loss에 대해서 최적화를 시도해 봐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