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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해보는 머그컵 UV맵핑 -1-

by 인터넷떠돌이 2020. 4.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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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잠시 주식 인공지능을 만드는 작업은 초기 테스트 - initial test를 하고 있는 동안에 계속해서 blender의 진도를 나가고자 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 생겼습니다. 일단 너무 재질을 강의하는 자료의 내용이 달라서, 하는 수 없이 여기서 한번 따라가도록 하고 나서 여기서도 한번 무언가를 배운 다음에야 다른 것을 할 수 있어 보입니다.

 

먼저 너무 투구가 옆면에 붙은 머그컵으로는 이래저래 작업을 그냥 하기가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원래의 머그컵을 가지고 와서 다시금 처음부터 작업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먼저 씨임을 마크라고 번역이 되어 있는 작업인데, UV맵을 펼쳐주기 위한 작업을 하기 위해서 일단 컵의 에지를 선택해서 하나씩 잘라준다고 해야 할까요? 마우스를 우클릭해서 뜨는 씨임을 마크하는 메뉴를 하나씩 골라 주도록 합니다.

 

스크린샷이 잘못 찍혔는데, 일단 A키를 눌러서 전체를 선택한 다음에 u키를 눌러서 UV맵핑 메뉴를 불러 오도록 합니다. 그렇게 한 다음에, 해야 할 것은 바로 펼치기를 누르는 것 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UV 에디팅 윈도우로 한번 자리를 옮겨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기초적인 방법으로 먼저 전개가 되어 있는 UV맵핑을 하나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직선화 하는 작업을 해도 되고 안 해도 되지만, 일단 제 경우에는 하도록 생각을 했습니다.

 

먼저 작업을 하는데 상광이 있을지 없을지 모르겠지만, 일단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일단 UV 텍스쳐를 입혀 보고자 하니까, 먼저 셰이딩 윈도우로 움직여 보도록 합니다.

 

일단 여기서 머그컵을 하나 선택한 다음에, 노드를 보여주는 곳에 아무것도 없는데, 여기다가 새로운 버튼을 눌러서 뭐라고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고 나서, 이미지 텍스쳐를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첫번째 작업이 끝나기는 끝이 났습니다. 이제 다음의 작업을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나서 이미지 텍스쳐에서 새로 만들기를 해서 위 스크린샷처럼 생성된 유형을 UV격자로 만들어 주도록 만들어 봅니다.

 

이렇게 만들어 놓고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칼라 항목을 베이스 칼라로 연결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작업이 하나 끝났고..........

 

이렇게 해서 하나하나 위 스크린샷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UV맵핑을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하나는 끝났지만, 아직 끝은 아닙니다.

 

그리고 나서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프로퍼티 윈도우에서 렌치 모양의 아이콘 - 이걸 텍스쳐 윈도우로 만들어 놓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렇게 해서 모디파이어를 추가해서 다음 작업을 해야 합니다. 일단 포스팅이 너무 길어져서 여기서 한번 끊어 주도록 하고, 다음의 내용을 이어서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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