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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그컵 옆면에 이미지를 입히는 작업 -9-

by 인터넷떠돌이 2020. 4.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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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의도한 대로 무언가가 흘러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서든 간에 작업을 전개하기 위해서 다른 것을 시도하러 가기는 가는 중인데, 아무튼 간에, 여기서 부터 무언가가 삐걱거리면서 제대로 되지 않아 지는 현상이 벌어진 것 같습니다.

 

일단 벡터 그래픽을 이제 클릭하고서, 이전에 설정해 두었던 모디파이어를 삭제하는 단계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작업을 하나 하면.......

 

이렇게 기존에 추가했었던 모디파이어를 이제 제거하는 작업을 하고자 했습니다. 그럼 어떠한 변화가 생겼는지 한번 살펴 보자면...........

 

일단 판박이 처럼 있던 뒤쪽 면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다만, 이게 제대로 된 것이 맞는지 아닌지는 아직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머그컵 부분을 선택한 다음에, 위 스크린샷처럼 Shift + L 을 눌러서 위 스크린샷처럼 연결을 만들기를 불러와섯 메테리얼이라는 것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했더니 위 스크린샷처럼 무언가가 제 의도대로 된 것이 맞는지 아닌지는 모르지만, 어떻게 무언가가 나오기는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기존에 있었던 벡터 그래픽을 표시하지 않음으로 만들어 주어서 한번 블렌더 상에서 표시하지 않음으로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어떤게 나왔는지 살펴보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 무언가가 남아 있기는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합니다.

 

이제 다음작업을 하기 위해서 윈도우를 모델링으로 바꾸어 보도록 합니다. 아직 지난번의 작업환경이 남아 있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어떻게 쓸만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기서 전체 선택을 한 다음에, 그리고 나서는 U키를 눌러서 UV맵 메뉴를 불러 오도록 하고, 그 이후에는 뷰에서 투사라는 것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런데 UV맵에서 이게 제대로 되고 있는 것이 맞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이렇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무언가가 남기는 했는데, 어떻게 하면 결과물이 제가 의도한 것과는 완전히 다른게 나오는 지를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나오기는 나왔는데, 아무래도 제가 이해하고 할 수 있는 부분이 여기까지가 한계인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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