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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그컵 옆면에 이미지를 입히는 작업 -4-

by 인터넷떠돌이 2020. 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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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포스팅이 많이 늦었는데, 오랫만에 blender에서 해결이 되지 않았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가지가지 시행착오를 하기 위해서 많은 시도를 하다 보니 늦어진 감이 있습니다. 일단 일련의 시리즈를 다시금 이어가서 겨우겨우 성공한 것을 알리기 위해서, 늦게나마 오늘의 포스팅을 하고서, 나머지 내용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먼저 해야 하는 일로는 이전에 했던 설정으로 이미지를 평면인 플레인으로 가져오기가 되는지 여부 부터 일단 알아 보도록 합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제가 머그컵의 옆면에 붙이고자 하는 그림이 제대로 생성이 되는 것 까지는 확인을 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확인할 것이 있는데, 일단 텍스쳐 프로퍼티 항목으로 가서, 일단 혼합모드에 알파혼합이라고 되어 있는지 아닌지를 확인하러 갑니다. 일단 이게 알파혼합이 되어 있어야 배경이 투명하게 나온다고 합니다.

 

 

이제 셰이딩 윈도우로 가 보도록 합니다. 여기서는 이어지는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작업을 해야 하는데, 일단 한번 가지고 온 벡터 그래픽 파일만 먼저 선택해 보도록 합니다.

 

그런데 무언가가 제가 참고했던 자료대로 되지를 않아서 어디가 문제인가 해서 봤더니,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씬 컬렉션에 하나를 더 추가해야 하는 것이 남아 있었습니다.

 

이렇게 셋팅을 마치고 나서 이전에 들어왔던 벡터 그래픽은 지우고, 새로운 벡터 그래픽을 또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이번에는 다른 것이.....

 

일단 새로 추가한 collection에 새로 추가한 것을 집어 넣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어떻게 할 수 있기는 있습니다만, 이런식으로 추가를 하기는 했습니다만...........

 

이렇게 해서 일단 집어 넣는 과정까지는 성공적으로 마무리가 되기는 되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해서 어떻게 작업이 되기는 되었는데,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여기에 있는 내용대로 따라가는 것이 되겠습니다만, 이것도 지난번 프랑스어 자료에서 본 것처럼 제대로 할 수 있을지 없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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