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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공짜 카지노 만들어 보기

머그컵 옆면에 이미지를 입히는 작업 -5-

by 인터넷떠돌이 2020. 4.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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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참고자료를 새로 찾아서 무언가를 해 보기는 보았습니다만, 그래도 상황이 여의치는 않았습니다. 아무튼 여의치 않은 것은 여의치 않은 것이고, 이러저러한 시행착오를 한 것은 한 것을 그냥 날릴 수는 없어서 일단 이 실험노트라는 블로그에 한번 올리고자 합니다.

 

다음으로 작업을 하기 위해서 한번 셰이딩이라는 윈도우로 가서, 블렌더를 실행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다음의 작업을 하러 갑니다.

 

먼저 다음으로 해야 할일은 이전에 만들어 놓은 머그컵이 자꾸 걸리적 거리는 감이 있기에, 이걸 제거하도록 하는 것 입니다. 그냥 옆에 있는 눈 모양의 아이콘을 감기도록 클릭만 해주면 되기는 되는 것 입니다.

 

먼저 셰이딩 윈도우에서 셰이드를 보시면, 위 스크린샷과 같은 노드가 기본적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태로는 그렇게 마음에 들지 않기 때문에, 일단 자료에 있는 것처럼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처럼 영어로는 Transparent BSDF라고 하는데 한글로 번역하면 투명 BSDF라고 할 수 있는 노드를 먼저 추가시켜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Diffuse BSDF라는 것을 추가시켜 주도록 하는데, 이 노드는 한글로 번역을 하게 되면 확산 BSDF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혼합 셰이더라는 노드를 추가시켜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일단 자료가 영어로 된 유튜브 강의를 찾은 탓인지, 이걸 이래저래 대조해서 한다고 이렇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기존에 있는 플린시플 BSDF를 제거하고 나서, 위 스크린샷과 같은 형태로 일단 배치를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연결을 해야 하는데..........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작업을 마무리 해 주도록 합니다. 조금 복잡하기도 하고, 제가 Blender에 대한 이해가 떨어져서 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그렇게 어려운 작업은 아니기는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큰 차이가 있는지 없는지는 당장은 알 수 없지만, 벡터 그래픽을 그래도 제대로 가지고 오는데 성공하기는 성공한 것으로 생각이 들기도 듭니다. 아무튼 이건 이제 시작단계에 지나지 않는 것 같지만, 그래도 중요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일단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내용을 올리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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